본문 바로가기
뉴스/기타

해리포터 스튜디오 도쿄: 영화 개봉 20주년 기념 ‘불의 잔’ 일본 첫 상륙 예고!

by 잡지식 전파사 2025. 3. 31.

   2005년 11월 18일 미국과 영국에서 공개된 해리포터 시리즈의 영화 ‘해리포터와 불의 잔’의 개봉 20주년을 기념하여 해리포터 스튜디오 도쿄에서 2025년 4월 18일부터 9월 8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불의 잔 특별 기획을 진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특별 기획에는 영화에서처럼 세 개의 마법 학교가 경쟁하는 대회의 무대를 직접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기획이 특별한 이유는 해리포터 스튜디오 도쿄가 개관한 이후 처음으로 한 작품을 테마로 전관 규모의 전시를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해리포터와 불의 잔’은 100년만에 세 개의 마법 학교에서 대항 시합이 개최되며 용기, 지성, 마법을 겨루는 경기가 이루어지는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주인공 해리포터는 출전 자격을 충족하지 않았음에도 불의 잔에 선택받아 출전 선수가 되어 위험한 세 가지 과제에 도전하게 됩니다. 이번 특별 전시에서는 이 전설의 시합 장면이 되살아 날 예정입니다.

   이번 이벤트에서 가장 주목받는 점은 바로 제목에도 나타나 있는 시합의 가장 중요한 역할인 ‘불의 잔’을 실제로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스튜디오의 시작과 같은 대강당에 발을 들이면, 파랗게 빛나는 선과 파란 불꽃이 흔들리는 연출이 더해진 불의 잔이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입니다. 원목 특유의 느낌이 잘 살아난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중후한 불의 잔을 마주하면 마치 대회에 참가한 호그와트 학생이 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이번 기획으로 도쿄 스튜디오에 최초 공개되는 소품, 의상 그리고 다양한 크리처들이 곳곳에 전시될 예정입니다. 해리가 황금알의 비밀을 풀게 된 반장 욕실의 다채로운 색의 물이 흐르는 수도꼭지 역시 일본에 처음으로 공개되는 소품입니다.

   ‘해리포터와 불의 잔’은 시리즈에서 중요한 변곡점을 나타내는 작품입니다. 마지막 시합에서 불의 잔을 만져 세드릭과 함께 해리포터가 갑자기 순간이동을 했을 때, 그리고 순간 이동한 장소에서 마주한 장면을 처음 보았을 때의 충격은 아직도 기억이 납니다. 이번 특별 기획으로 여러분들도 그 기분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회에 참가하는 학생이 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4월 18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특별 기획을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